본문 바로가기

맥날후기

광화문 KMI 건강검진센터 후기 주차 위내시경 예약 가는 길 (강남 KMI 비교 / 맥도날드 건강검진)

728x90
반응형

 

 

 

광화문 KMI 건강검진센터 후기를 남겨볼까 한다. 현재 맥도날드에서 거의 2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알바를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1년에 한 번씩 맥날에서 건강검진을 무료로 시켜준다. (이거는 좋음 / 직원인 매니저들은 당연하고 나처럼 알바들도 웬만해서는 1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기본)을 무료로 받게 해주는데 크루마다 다르다.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월 60시간 이상을 하는 크루만 해주는지 기억이 안 난다. 어쨌든!) 

 

 

 

 

 

 

광화문 KMI 건강검진센터는 광화문역 1번 출구로 나오면 200미터 정도만 걸어오다 보면 이렇게 오른쪽 갈색 건물이 나온다. 세종빌딩 2층부터 4층까지인가? (1층은 치과) 저 갈색 건물로 들어가면 된다. 

 

 

 

 

 

 

여기가 바로 광화문 KMI 건강검진센터 건물. 1층으로 들어가면 되고 엘리베이터 혹은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면 되는데 나는 늘 계단을 이용했다. (2,3층도 생각보다 빨리 올라갈 수 있고 엘리베이터가 좁은 편이라 사람이 많다. 

 

 

 

 

 

 

모든 직장인들(업체)의 집합소 

몇시에 가야 대기줄이 짧을까?

 

1년 마다 오는 사람으로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나는 최대한 오전 8시 전에 오는 편이다. 오전 7시부터 16시까지 (토요일은 12:30 분까지 영업) 검진이라 8시까지만 접수를 해도 거의 대기줄 없이 일사천리로 진행이 가능하다. (기본검진 기준으로 오전 8시 전에 접수 했다고 가정했을 때 30~40 분 정도면 끝) 맥도날드에서 시켜주는 검진이라고 해서 여기가 맥날 사람들만 오는 게 아니고 보시다시피 건강검진센터 자체이기 때문에 수많은 직장인들이 오는 곳이다. (야간업무 끝내고 바로 오는 사람, 반차 내고 오는 사람, 연차 내고 오는 사람 등등 천차만별이라 오전 9시 부터는 꽤 붐빈다) 그리고 그리고 점심시간은 최대한 피하는 게 좋고 오전에 못 갈 것 같으면 차라리 2시 쯤 가는 게 낫다. (딱 한 번 2시 반? 그 쯤 가 본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일찍 끝났던 기억이 있다)

 

 

 

반응형

 

 

접수하는 방법

 

갈 때마다 헷갈리긴 하지만 처음 간다고 해서 얼 탈 필요도 없다. 층마다 회사 안내가 나와 있기는 한데 그게 안 보인다면 입구 쪽에 계신 직원에게 "맥도날드는 몇층에서 받는 건가요? (본인 소속)" 라고 여쭤보면 친절하게 말씀해주신다. 내 기억으로는 4층이 아니었나 싶은데 어쨌든 3층인가, 4층으로 올라가서 접수하는 데스크 옆에 보면 은행에서 볼 수 있는 테이블 하나가 있다. 거기로 가면 아이패드? 갤럭시탭? 그게 4,5대 준비되어 있는데 아이패드인지 갤럭시탭인지 여튼 그 패드를 하나 접속하면 바로 "검진표" 로 넘어가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그 검진표에 체크하면 되는 것. 그리고 번호표를 뽑고 자신의 번호가 지명되면 안내 데스크로 가서 접수를 하면 된다. (이때 사물함 열쇠를 받으면 탈의실로 들어가 해당 번호 사물함으로 가서 옷을 갈아 입고 나오면 된다. 그리고 키패드 하나를 주실 텐데 이 키패드로 각 진료실 앞에 세워져 있는 기계에 한 번씩 접촉해주면 자동으로 접수가 되는 시스템)

 

 

 

 

 

 

아하, 지금 보니 3층에서 받았구나. (맥도날드는 3층인가 봄) 이게 그 키패드인데 2년 전? 그 때까지만 해도 이런 거 없이 개인별 종이로 된 차트를 직원 분들이 하나 하나 들고 다니시며 "홍길동 님~!" 이렇게 불러주셨었는데 키패드로 바뀌었다. 이거를 소지한 채 자신이 해당되는 진료실 앞으로 가서 그 앞에 있는 기계에 접촉해주면 끝. 

 

 

 

 

 

 

그럼 이렇게 해당 진료실 앞에 친절히 대기 중인 사람들의 성함과 나이가 뜬다. 가장 위에 자신의 이름이 뜨면 들어가는 시스템. 그럼 만약 혈압을 잰 뒤에는 어떤 진료실로 가면 되는 건가요? 라고 물어실 수 있는데 각 진료실 선생님들이 나갈 때 말씀해주신다. "나가셔서 오른쪽, 왼쪽에 있는 방사선실로 가세요" 라고. 그러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혹시 온 김에 여기서도 보건증 발급 가능한가요?

 

광화문 KMI 건강검진센터에서도 보건증 발급 가능하다. 최초에 안내 데스크에서 접수할 때 확인해주신다. "보건증도 혹시 하실 건가요?" 라고. 본인의 보건증 갱신이 얼마 안 남았다면 온 김에 보건증도 하는 걸 추천한다. 

 

기본 검진은 뭘 받는 건가요?

 

나는 맥도날드 알바라서 기본 검진까지는 시켜 주는데 일단 기본으로서는 혈압, 키, 몸무게, 피검사, 시력, 방사선, 그리고 뭐 있더라...학교 다닐 때 1년에 한 번씩 받던 그 건강검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위내시경 / 대장내시경 혹시 같이 받을 수 있나요?

 

그렇다. 가능하다. 다만 기본검진 같은 건 따로 예약 없이 아무 때나 가서 접수 해도 되지만 위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까지 할 거라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예약. 혹시 본인이 보험회사에 가입되어 있다면 해당 보험설계사(FC)에게 연락하면 여러분을 담당하는 FC가 예약 및 연계를 해줄 거다. 주차도 가능한데 보시다시피 광화문 KMI 건강검진센터 건물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다만 주차장이 진짜 좁다. 그리고 본인이 오전 8시 전까지 못 갈 것 같으면 차를 그냥 두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다. (자리 없음)

 

강남(선릉) KMI / 광화문 KMI

 

본인이 혹시 맥도날드에서 근무 중인데 매장 매니저가 자꾸 강남 KMI로 가야 한다고 한다면? 노노! 광화문 KMI / 강남 KMI 모두 맥도날드 연계이기 때문에 둘 중 아무 곳으로 가도 된다. 나는 둘 다 가봤는데 일단 우리 집에서는 광화문이 더 교통이 편한 건 물론이고 강남 KMI 검강검진센터는 광화문보다 좁다. (생각보다 좁아서 놀람) 그리고 광화문은 교통이 사방으로 잘 뻗어 있어서 검진 후에 어디 놀러 가기에도 편하고 주변에 종로, 명동도 다 붙어 있어서 식당이나 카페도 많다는 게 특징. (근데 이건 뭐 개취니까)

 

 

 

광화문 KMI 건강검진센터 지도

 

 

 

* 로그인 없이도 하트 누르기가 가능하답니다 *

 

 

728x90
반응형